• 나만의 동영상 파일 변환과 편집 노하우
    Life/knowledge 2008. 3. 21.
    핸드폰 동영상 기능이 보편화 되고 UCC의 전성시대가 돌입하여 동영상 편집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갖고 있는 영상 파일을 보관 혹은 자신만의 공간인 카페나 블로그에 영상을 올리고 싶으면 파일 변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초보자에게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화질과 가벼운 용량의 결과물을 얻기까지의 과정은 매우 복잡하고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만 가능합니다. 또한 컴퓨터 사양이 어느 정도되야만 빠른 속도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FLV, AVI, WMV, MP4, FLV, MPEG, K3G , ASF, MOD, MOV등등 다양한 동영상 파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자신이 촬영한 영상이 어떤 파일로 저장 됐는지 알아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JVC 캠코더는 MOD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DVD 시디룸이 없으면 일반 컴퓨터에서 재생하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직접 TV에서는 볼 수 있지만 컴퓨터에서 재생 또는 파일 편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파일 변환을 한 후에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파일 변환하기 앞서 코덱을 설치해야합니다. 제가 사용해 본 것 중 K-Lite Codec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코덱을 설치하기 전에는 반드시 다른 코덱 프로그램과 이전 같은 이전 버젼 코덱을 미리 삭제 한 후 설치해야합니다. 코덱이 무엇이나고 저에게 물으신다면 코덱을 클릭하기실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코덱 없이는 파일 변환과 편집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코덱이 설치 된 후 파일 변환 작업(인코딩)에 들어갑니다. 파일 변환을 위해서는 쉽고 편하고 다양한 파일을 지원하는 최고의 프로그램인 SHOW를 추천합니다. SHOW 프로그램을 알게 된 후 지금까지 파일 변환하는 어려움이 한방에 해결되었습니다. 파일 변환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원본 파일에서 얼마만큼 최적의 화질 영상과 용량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Show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입,출력형식의 파일을 지원하며 비트레이트와 오디오 볼륨까지 쉽게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주 작은 용량의 샘플 용량으로 마음껏 테스트 하면서 용량과 화질 그리고 영상 크기를 확인 한 후 자신만의 최적의 영상을 만들어 나간 후 변환 작업을 하는 것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매직원(1.0버젼)이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UCC의 전성시대에 최고의 히트작이 아닐까 싶습니다. 파일변환 기능과 편집 기능 그리고 사진편집 기능등 쉽고 간편한 프로그램으로 베가스와 프리미어 영상 전문 프로그램의 어렵게 느껴지던 영상편집을 한방에 해결하였습니다. 파일 자르기, 붙이기, 자막넣기,영상 효과등 왠만한 기능은 다 있습니다.

    매직원을 편집된 최종의 영상물은 WMV(윈도우미디어)파일로 블로그, 카페, 동영상 사이트등 인터넷에 업로드하는데 가장 많이 이용되는 파일입니다. WMV 파일로 고화질을 만들 수 있으면 어느 정도 수준이 높은 기술을 갖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동영상 편집을 해 오면서 가장 신경써야하는 부분은 두 가지였습니다. 최고의 화질로 최저의 용량으로 결과물을 만드는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K-Lite Codec, Show, 매직원 프로그램만 있으면 동영상 파일 변환과 편집은 노 프러블럼이라는 것입니다. 뭐 든지 많이 해 본 사람이 잘한다고 위에 열거한 프로그램만 능숙하게 사용하게 된다면 멋진 영상물은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동영상 파일 변환과 편집을 하기 위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던 추억을 생각하면 지금은 정말로 쉽고 편하고 용량이 적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너무나 행복한 것 같습니다. 조만간 30초짜리 세팍타크로 CF 영상을 만들어 보려고 준비 중입니다. 현재 콘디 구상으로 즐겁습니다.^^*

    최종 결과물 동영상 파일이 너무 크다면 바닥 프로그램
    으로 용량을 줄이면 아주 좋습니다. 처음부터 바닥 프로그램으로 파일 변환하여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문제는 화질과 용량과의 싸움입니다. 바닥 프로그램은 자신의 동영상 파일 용량을 줄여주는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편집"과 관련된 포스팅

    best post



    댓글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 2024. 세팍타크로 라이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