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 결승전 동영상SepakTakraw/video 2008. 1. 13.2002년 부산에 세계 최강의 세팍타크로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향한 레이스를 펼쳤다. 태국이 결국 우승을 차지 하였지만 눈여겨 볼 만한 것은 당시 태국의 멤버는 최강이라는 것이다. 지금 태국의 선수 멤버와 비교하면 하늘과 땅 차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태국의 선수 멤버의 기량은 최고였다고 말할 수 있다. 결승전 태국의 상대로는 미얀마로 다양한 전술고 태국을 위협하지만 잦은 실수와 테콩의 실수가 많고 태국의 공격을 방어할 만한 실력이 되지 못한다.
한마디로 각 포지션 선수별 개인 기량이 차이가 많이 난다는 것이다. 세팍타크로에서 승리를 하려면 자신의 포지션 플레이를 누구보다도 완벽하게 선보일 수 있어야하고 자심감 넘치는 플레이를 펼쳐야한다. 태국에 비해 미얀마는 초라하게 보인다.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태국의 선수 멤버는 기술, 연령, 경험, 팀웍등 여러면에서 최고의 피크에 다달았으며 이후 부터는 약간 내려온 상태가 지금이다. 그래도 태국은 여전히 세계 최강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런닝타임 29분 56초 임에도 불구하고 조회수 5074명 인 것을 보면 우리나라 세팍타크로 관련 영상 자료가 턱없이 부족한 것을 알 수 있다. 본 동영상은 세팍타크로 교본과도 다름없다고 판단되며 예전 드림위즈(인티즌) 블로그에서 올렸던 영상을 재업로드한 것이다.
댓글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작성하면 됩니다.